[SSL AUTUMN] 정윤종, 힘싸움에서 이영웅 압도! C조 1위

 



◆2024 SSL AUTUMN 16강 C조
▶1경기 이영웅(테, 11시) 승 < 라데온 > 장윤철(프, 7시)
▶2경기 정윤종(프, 1시) 승 < 라데온 > 변현제(프, 7시)
▶승자전 정윤종 2대0 이영웅
1세트 정윤종(프, 11시) 승 < 민스트렐 > 이영웅(테, 5시)
2세트 정윤종(프, 3시) 승 < 도미네이터 > 이영웅(테, 11시)

정윤종이 노련하게 전략을 구성하면서도 싸워야 할 때에는 상대를 압도하는 전투력을 선보이면서 C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정윤종은 30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 안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SSL AUTUMN 16강 C조 승자전에서 이영웅을 2대0으로 물리치고 8강에 올라갔다. 

정윤종은 '민스트렐'에서 열린 1세트에서 이영웅의 타이밍 러시를 침착하게 막아내면서 승리를 따냈다. 이영웅이 개스를 채취하지 못하도록 초반에 견제한 정윤종은 테란이 앞마당에 커맨드 센터를 온성시킨 타이밍에 질럿 2기를 밀어 넣으면서 추가 견제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이영웅이 3개의 팩토리에서 모은 탱크 7기로 타이밍 러시를 시도할 때 드라군을 우회시켜 빼놓은 정윤종은 앞마당 입구 다리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세 방향에 배치한 드라군으로 포위하면서 큰 피해 없이 테란의 병력을 모두 잡아냈다. 

정윤종은 확장 기지를 늘리면서 견제도 시도했다. 미네랄 확장 기지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중앙 지역으로 나와야 하는 맵의 특성을 활용해 주병력에 하이템플러를 추가한 정윤종은 이영웅이 가져간 2개의 미네랄 확장을 지속적으로 견제했다. 이영웅이 버티자 정윤종은 캐리어로 체제를 전환했고 이영웅의 커맨드 센터를 집중 공략하면서 테란의 자원줄을 끊고 항복을 받아냈다. 

'도미네이터'에서 열린 2세트에서 정윤종은 프로브 정찰을 통해 이영웅이 초반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 확인했다. 배럭에서 머린을 계속 뽑은 이영웅은 팩토리를 하나 더 지으면서 탱크와 벌처를 활용한 타이밍 러시를 시도했고 정윤종은 앞마당에 실드 배터리를 지으면서 병력의 생명력을 끌어 올렸다. 

드라군의 실드를 채우면서 병력을 유지시킨 정윤종은 계속 몰아치는 이영웅의 공격을 침착하게 막아냈고 입구에 매설된 벌처의 마인을 옵저버도 없이 병력의 움직임만으로 모두 제거하는 신기에 가까운 컨트롤도 보여줬다. 

이영웅의 회심의 카드였던 벌처 드롭을 막아낸 정윤종은 13분에 중앙 지역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하이템플러의 사이오닉 스톰으로 탱크 체력을 빼놓은 뒤 질럿을 셔틀에서 떨구면서 대거 잡아냈고 17분에 중앙에서 펼쳐진 2차 교전에서 질럿과 드라군, 하이템플러로 이영웅의 자리 잡은 병력을 모두 치워내면서 승리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LCK] MSI 티켓은 단 두 장! 여섯 팀의 운명을 건 마지막 2주…MSI 대표 선발전 예고

[LCK]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 상대로 두 세트 모두 역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