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AUTUMN] 변현제, 셔틀-리버 견제로 유승곤 격파! 승자전 행

 


◆2024 SSL AUTUMN 24강 B조

▶1경기 변현제(프, 3시) 승 < 도미네이터 > 유승곤(테, 7시)


ASL 우승자 출신 프로토스 변현제가 신예 테란 유승곤을 상대로 현란한 셔틀 활용 능력을 선보이면서 승리했다. 


변현제는 27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 안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SSL AUTUMN 24강 B조 1경기에서 유승곤을 맞아 초반 찌르기를 성공한 이후 셔틀에 리버를 실어 지속적으로 견제하면서 승리했다. 


변현제는 확장 기지 타이밍을 늦추면서 초반 압박을 시도했다. 질럿 2기와 드라군 4기로 앞마당을 가져가려는 유승곤을 공격했고 탱크만 일점사하며 재미를 봤다. 


넥서스를 가져가면서 셔틀과 리버를 뽑은 변현제는 테란의 본진에 드롭을 시도했고 건물을 짓고 있는 SCV 또는 탱크를 노리며 귀찮게 만들었다. 셔틀의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까지 완료한 변현제는 유승곤의 본진에서 SCV를 솎아내며 견제를 이어갔다. 


유승곤이 진출을 도모하자 변현제는 2기의 셔틀에서 질럿과 리버를 드롭시켜 탱크 숫자를 줄이면수 진출 타이밍을 늦췄다. 유승곤이 재차 진군하려 할 때에는 셔틀 3기는 물론, 질럿과 드라군 숫자에서 테란의 병력을 압도한 변현제는 테란 병력을 포위해서 한 번에 잡아내고 승리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LCK] MSI 티켓은 단 두 장! 여섯 팀의 운명을 건 마지막 2주…MSI 대표 선발전 예고

[LCK]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 상대로 두 세트 모두 역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