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컵] BNK 피어엑스, 4년 만에 5전제 승리 노리던 DN 수퍼스에 신승!
BNK 피어엑스가 4년 만에 5전제에서 승리를 가져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DN 수퍼스를 어렵사리 잡아내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
BNK 피어엑스는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치지직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6 LCK컵 플레이오프 1라운드 DN 수퍼스와의 5세트에서 미스 포츈과 스몰더 쌍포 조합을 갖춘 상대에게 휘둘렸지만 막판 집중력을 끌어 올리면서 승리했다.
DN 수퍼스는 잭스, 람머스, 스몰더, 미스 포츈, 렐을 가져갔고 BNK 피어엑스는 사이온, 자크, 갈리오, 아펠리오스, 쓰레쉬를 조합했다.
BNK 피어엑스는 DN 수퍼스의 람머스에 의해 하단과 상단에서 킬을 허용했지만 자크로 플레이한 정글러 '랩터' 전어진이 하단을 집중 공략하면서 해법을 찾았다. 첫 개입을 통해 미스 포츈의 점멸을 뺀 BNK 피어엑스는 두 번째 개입에서 '빅라' 이대광의 갈리오까지 영웅 출현으로 합류하면서 대박을 쳤다.
이후 두 번 더 하단에서 재미를 보면서 미스 포츈의 성장을 억제한 BNK 피어엑스는 드래곤도 연이어 챙기면서 격차를 벌렸고 내셔 남작도 챙겼다.
35분에 장로 드래곤을 가져가려던 BNK 피어엑스는 DN 수퍼스의 미스 포츈과 스몰더 쪽으로 탱커 챔피언들을 배치했다가 화력을 이겨내지 못했고 스틸까지 허용하면서 역전패를 당하는 듯했다. 하지만 DN 수퍼스가 무리하게 쌍둥이 포탑을 공략하려고 하자 자크와 갈리오가 버텼고 4명을 잡아냈다.
내셔 남작을 챙긴 BNK 피어엑스는 상단과 중단을 공략했고 중단을 홀로 지키던 상대 스몰더를 제거하면서 승리했다.
#2026 #LCK #CUP #LCK컵 #플레이오프 #DN 수퍼스 #BNK 피어엑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