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9 패치 상륙…‘아이오니아’ 테마 협곡 속 LCK 향방은?…6주 차 예고
LCK 정규 시즌 6주 차부터 25.09 패치 버전이 적용된다. 이는 한동안 이어졌던 녹서스 테마에 이은 아이오니아 테마 소환사의 협곡이 적용된 버전이기도 하다.
해당 버전의 협곡에서는 대형 오브젝트 관련 여러 변화가 발생했다. 공허 유충이 기존보다 늦은 시간대에 한 번만 소환되는가 하면 아타칸이 ‘고통의 아타칸’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되어 나타나며 처치 효과도 크게 바뀌었다. 특히, 공허 유충이 경기에 미치는 영향력이 줄어들어 바텀 듀오를 공허 유충 등장 시간에 맞춰 탑 라인에 배치했던 전략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그만큼 드래곤의 가치가 상승할 예정으로 각 팀의 바텀 라인전 능력에 무게감이 실릴 것이라는 평가다.
이에 따라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 BNK 피어엑스가 주목 받고 있다. 세 팀 모두 강력한 바텀 듀오의 라인전을 강점으로 가진 팀들이다. 실제로 라인전 구도를 잘 설명해주는 8분까지의 골드 차이에서 세 팀의 바텀 라이너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바이퍼’ 박도현은 상대 바텀 라이너와 평균적으로 약 115골드 차이를, BNK 피어엑스의 ‘디아블’ 남대근과 젠지의 ‘룰러’ 박재혁은 각각 106골드와 91골드 차이를 보였다.
위 세 팀의 6주 차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특히, 오는 10일(토) 2경기에서는 ‘룰러’와 ‘디아블’이 속한 젠지와 BNK 피어엑스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해당 경기에서 두 팀의 바텀 라인전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링크), SOOP(링크), 네이버 이스포츠&게임(링크)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