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C, LoL 참가팀 선발 기준 공개…젠지,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출전
2026년 이스포츠 월드컵(EWC)의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 참가할 팀을 선발하는 기준이 공개됐다.
전 세계 16개 팀이 참가하는 올해 이스포츠 월드컵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는 젠지가 전년도 우승자 자격으로 출전한다. 젠지를 포함한 LCK에는 총 네 장의 출전권이 배정됐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하는 팀에게 EWC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만약 젠지가 1위를 차지한다면 2위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LPL(중국) 스플릿 2, LEC(EMEA) 스플릿 2, LCS(북미) 스플릿 2, CBLoL(브라질) 스플릿 1, LCP(아시아태평양) 스플릿 2 우승팀도 EWC본선에 참가한다.
7개 팀 이외에 11개 팀을 선발하는 절차가 신설됐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참가 팀을 추가로 선발하며 한구과 중국, EMEA에서는 각각 2개 팀을 선발하고 북미,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각각 1개 팀을 선발한다.
EWC LoL 종목은 오는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며 16개 팀을 4개 조로 나눠 16강을 진행한다. 첫 경기와 승자전은 단판 승부로 진행되고 패자전과 최종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각 조에서 1위와 2위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EWC LoL 종목의 총 상금은 200만 달러(한화 약 29억 원)다.

댓글
댓글 쓰기